백설가족 이야기

백설가족 이야기입니다 🙂 백설가족의 첫째인 백설스피의 이야기부터 쓸 예정이에요.

구독 해주실거죠~?

강아지와 제주도 여행 준비 : 에어비앤비로 동반 숙소 예약

Share on facebook
Facebook
Share on twitter
Twitter
Share on telegram
Telegram

이번 여름 휴가는 강아지와 함께다! 스피와 제주도에 함께 놀러가기로 하였다.

스피가 동의를 해줄지 몰라서 고민을 하였는데, 스피가 좋다며(멍멍!) 흔쾌히 동의를 해주었다. 

반려동물 제주도
그렇게 가고 싶으면 가주마.

여행의 시작은 숙소 예약!

여행은 준비가 99%고 실제 즐기는 것은 1%라고들 하지 않는가. 여행을 떠나기로 결심을 하자마자, 숙소 예약을 알아보기 시작하였다.

요즘 숙박 예약 앱 대부분 반려동물 동반 숙소 검색 기능 갖추고 있어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숙소를 검색해보았다. 대다수의 호텔/펜션 예약 어플에 ‘반려동물 동반 가능’ 필터가 있어서 쉬운 검색이 가능하였다.

하지만 이들 앱에선 검색되는 결과가 많지는 않았다. 

대부분 소형견만 가능

또한, 호텔이나 펜션 같은 곳의 경우 대부분 소형견(보통 5~6kg 미만)만 입장 가능한 규정이 존재하였다.  9~10kg가량되는 중형견이 입장 가능한 숙소는 더더욱 없었다.

추가비용도 지급해야

또한, 호텔의 경우 반려동물 동반 입실 시 추가 비용이 드는 경우가 많아서 다소 비싸다는 느낌을 받았다.  

숙소 예약은 Airbnb가 제일 편해 

그래서 에어비앤비로 눈을 돌렸다. Airbnb에도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숙소만 모아볼 수 있는 필터가 있다. 그리고 아무래도 일반인들이 숙소를 제공하는 형태이다보니, 규정이 호텔이나 펜션과 같이 팍팍하지 않았다. 

또한, 대형견과 함께 숙박 가능한 숙소 또한 많이 존재하였다.

강아지 제주도 반려동물 동반
반려동물 동반하여 입실 가능한 숙소만 골라볼 수 있다.
제주도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 원하는 지역을 확대하여 검색하면 더 많은 숙소가 나타난다
에이비앤비 사무실 모습, 강아지를 참 좋아하는 회사다! (돈 안 받았어요)

지도 펼치고, 반시계방향으로 한 바퀴

에이비앤비에 반려견과 동반 가능한 숙소는 너무 많아서 고르기가 어려웠다. 그리고 이 때 귀차니즘이 발동하였다. 그래서 공항을 기준으로 반시계 방향으로 숙소를 예약하기로 마음 먹었다.

반시계 방향으로 반 바퀴를 돌 때 쯤에 6박 7일에 숙소를 전부 예약할 수 있었다.

비용은 숙소마다 상이하나 1박당 6~10만원 사이가 제일 많았다. 이와 같이 다소 허무하게 강아지와 제주도를 여행하기 위한 숙소 예약이 끝났다.

에어비앤비가 정말 좋은지는 제주도 다녀와바야 알듯

반려견 동반 숙소를 예약하기 위해서 에어비앤비가 제일 편했던건 사실이다.

하지만 정말 좋은지 판단하기 위해서는 역시 다녀와봐야 알 것 같다. 일주일 뒤 기쁜 마음으로 각 숙소에 대한 후기를 쓰고 있었으면 좋겠다!

글 더보기

강아지 바다 및 해수욕장 주의해야할 점!

여름철이 되면 강아지와 함께 해수욕장을 방문하는 반려인들이 많다. 강아지와 함께 바닷 바람을 쐬며, 여름휴가를 보내는 것은 최고의 휴가임이 틀림없다. 다만, 강아지를 바다에

제주도 강아지 동반 렌트카 이용하기

강아지를 동반하여 제주도를 여행할 때 렌트카는 필수다. 제주도에는 렌트카 업체가 굉장히 많다. 그리고 강아지 동반 가능하여 이용한 렌트카 업체들이 꽤 있다. 제주도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