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가족 이야기

백설가족 이야기입니다 🙂 백설가족의 첫째인 백설스피의 이야기부터 쓸 예정이에요.

구독 해주실거죠~?

제주도 강아지 동반 렌트카 이용하기

Share on facebook
Facebook
Share on twitter
Twitter
Share on telegram
Telegram

강아지를 동반하여 제주도를 여행할 때 렌트카는 필수다. 제주도에는 렌트카 업체가 굉장히 많다. 그리고 강아지 동반 가능하여 이용한 렌트카 업체들이 꽤 있다.

제주도 강아지 동반 가능한 렌트카 업체 목록

블로그를 찾아보니 강아지 동반 가능한 렌트카 업체들이 꽤 있었다. (’19년 7월 기준)

  • 스타렌트카
  • 롯데렌트카
  • AJ렌트카
  • 레드캡렌트카
  • 탐라렌트카

후기들을 읽어보니 렌트카는 무조건 큰 곳 위주로 예약하라는 말들이 있었다. 그래서 나는 레드캡렌트카를 골랐다.

레드캡렌트카는 코스닥 상장사인 레드캡투어에서 운영한다. 롯데나 AJ도 큰 업체이긴 하지만, 그냥 레드캡이라는 이름이 끌렸다. 

선호하는 차종 있다면 미리 예약해야

휴가철에는 원하는 차종이 없을 수 있다. 나 같은 경우 약 2~3일전에 예약을 시도하였는데, 많은 차종이 이미 예약이 불가능한 상태였다.

원래 아기자기한 ‘레이’를 대여하고 싶었는데 해당 차종의 경우 예약이 완료되어, 쏘렌토를 렌트하였다. (너무 극과극인가…)

차 안에서는 케이지(켄넬) 안에 넣어 놓아야

모든 렌트카 업체가 비슷할 것이다. 렌트카 안에서 강아지는 케이지(켄넬) 안에 넣어놔야 한다. 

혹시나 해당 규칙을 준수하지 않다가, 강아지가 배변 실수를 할 경우 세탁비를 물어내야 한다. 

강아지랑 탑승한 채 운전할 때 유의사항! 

강아지 안고 운전하지 마세요

운전할 때  강아지를 안고 운전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한 행위이다. 그리고 불법이다. 동물을 안고 운전하면 2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간혹가다 강아지를 안고 운전하는 분들을 볼 수 있었는데, 도로에 있는 모두에게 굉장히 위험한 일이다.

레드캡렌트카 실제 후기

레드캡렌트카 이용은 꽤나 만족스러웠다.

공항에서 내리면 레드캡렌트카 제주 지점까지 가는 셔틀버스가 있다. 셔틀버스를 타고 한 3~5분 정도만 지나면 목적지에 도달한다. 

대여 과정은 순조로웠다.  차에 기스가 없나 사진을 찍으려고 하니까, 직원분이 완전 면책이어서 굳이 사진 찍을 필요가 없다고 하였다. 차가 두동강 나도 괜찮다고…(그건 내가 안 괜찮아!)

반납 과정도 순탄하였다. 다만, 완전 면책 보험을 들어서 반납 과정이 순탄했을 수도 있다(?)

스피와 함께한 여행 준비기는 반려동물 미디어&커뮤니티 비마이펫 라이프에서 더 보실 수 있으세요!

글 더보기

강아지 바다 및 해수욕장 주의해야할 점!

여름철이 되면 강아지와 함께 해수욕장을 방문하는 반려인들이 많다. 강아지와 함께 바닷 바람을 쐬며, 여름휴가를 보내는 것은 최고의 휴가임이 틀림없다. 다만, 강아지를 바다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