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멀텔러, 비카일입니다.

개들은 무엇을 원하는가

Share on facebook
Facebook
Share on twitter
Twitter
Share on telegram
Telegram

애견인구 1000만 시대는 이미 훌쩍 넘은지 오래다. 대한민국에서 애견 바람이 불어 닥친 현상의 원인을 잠깐 보면, 이는 세상에서 하나 뿐인 가족도, 하늘 별도 따다줄 것 같은 내 애인도, 무덤까지 지켜야 할 내 비밀을 알고 있을 죽마고우 그 누구도 나에게 똥꾸멍을 내보이며 방귀를 뀌어대는 내 못된 개를 대체하지 못한다는 의미다.

하지만 알다시피 방귀냄새만 폴폴 풍기며 숙면하고 있는 나의 개는 말을 못한다. 그저 눈짓, 발짓, 몸짓으로 우리에게 원하는 것을 표현할 뿐이다. 그럼 여기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뭘까? 간식? 산책? 배변? 

물론 위에 언급한 기본적인 세 가지를 개들에게 충족해주어도 어느정도 나의 애견의 니즈는 만족될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나의 개에게 있어 세상 유일한 주인으로서 조금 더 세밀하고 구체적으로 그들을 행복하게 만들어줄 의무가 있다.

여기, 당최 내 개가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겠는 견주를 위해 준비한 보고서가 있다. 총 100가지의 개 행동을 분석, 파악함으로써 말 못하는 그들의 답답증을 해결해 줄’ 개들은 무엇을 원하는가 100선’. 

100%는 아니지만 99%는 내 개를 파악할 수 있는 보고서 ‘개들은 무엇을 원하는가’를 통해 억만금을 준대도 바꾸지 못할 내 개를 속속들이 알아보자. 

글 더 보기

개 밥 줄 때 빠뜨리지 않아야 할 것들

개는 고기만 먹고살 수 없다. 반대로 채소만 먹고살 수도 없다. 이론적으로 개는 잡식성이기 때문이다.   건강하게 개를 키우려면 다양한 영양소를 적재적소에 충족시켜줘야 한다. 물/단백질/탄수화물/지방/비타민/미네랄은

기분이 ‘몹시’ 언짢은 나의 강아지

많은 견주들이 개를 키우면서 간과하는 사실 중 하나. 하지만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 바로 개들의 ‘공격성’이다. 개들은 사나워질 수 있다. 견생 평생 동안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