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뭉&냠냠 일상

반려동물 건강수첩 직접 만들기 + 반려동물 병원어플 인투펫

반려동물건강수첩과 어플 인투펫

안녕하세요!

뭉뭉이 엄마 유아입니다.

오늘은 반려동물 건강수첩에 대해 얘기 해 보려고 해요~


원래 이사오기 전 다니던 병원에서 반려동물 건강 수첩을 만들어 주셔서 거기에는 간단한 제 개인정보와 뭉뭉이의 접종정보, 뭉뭉이의 반려동물등록번호가 적혀 있었어요.

하지만 우리 뭉뭉이가 어떤 뭉뭉이 인가요ㅎㅎ

한창 개춘기를 겪던 뭉뭉이가 건강수첩을 다 찢어놨답니다….꒰⁎×﹏×⁎꒱

그 후로 다니는 병원에서는 따로 수첩을 만들어 주지 않고, 어플(인투펫) 을 통해 병원과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도록 하시더라구요!

한창 개춘기 시절 입양 온 사고뭉치 뭉뭉이

인투펫 어플은 지원해주는 동물 병원이어야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접종정보와 다음 내원일까지 안내해주는 장점이 있어요.

또 제가 다니는 병원에서는 인투펫과 별도로 카카오톡으로도 문의나 예약을 잡을 수 있도록 해주셔서 좋더라구요 ㅎㅎ

 

이런식으로 어플에서 확인을 할 수 있어요!

하지만 어플만으로는 부족하다 !! 내가 직접 영수증을 모아 언제 어떻게 아파서 병원에 갔고, 어떤약들을 먹었는지 자세히 기록하고 싶은 마음에 직접 건강수첩을 만들기로 결심했어요 ヽ(•̀ω•́ )ゝ✧

풀이 없어서 엉망으로 대충 붙혀둔 ㅠ_ㅠ 건강수첩..

일단 뭉뭉이의 정보와 접종정보 첫 페이지는 비마이펫에서 온 건강수첩을 조금 빌렸어요..(이렇게 사용해버려서 죄송..☞☜)

뭉뭉이는 유기견센터에서 온 아이이기 때문에 2018년 4월쯤 한살반이라는 것 밖에 몰라서 생년월일에 그 날짜를 적어두었어요.

또, 뭉뭉이 반려동물등록시 받은 등록번호 스티커와 제 정보를 적어두었답니다.

주사를 맞으면 병원에서 약병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떼다 붙혀주셔요. 

그런데 칸이 너무 적어서 앞으로 붙힐 공간이 없어 뒷장부터는 접종 종류와 날짜를 직접 적어 스티커를 받아오기로 했습니당.ㅎ

 

뭉뭉이가 아플 때 내원한 영수증
추가 접종 영수증

그리고 맨 뒷장 부터는 뭉뭉이가 병원을 갈 때마다 받아온 영수증들을 채워넣기로 했어요.

영수증은 시간이 지나면서 글씨가 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이유로 병원에 갔는지와 내역과 금액을 모두 수기로 작성하여 주었어요.ㅎㅎ

왠지 훗날에 도움이 될 것 같은 느낌에….! 이렇게 만들어 보았는데 생각보다 주변에서 반응이 좋더라구요! ٩(๑❛ʚ❛๑)۶

혹시라도 마땅한 건강수첩이 없다면 이렇게 직접 만들어 보시는건 어떨까요?

태그

뭉냠뭉냠

초보맘 유아와 유기견 뭉뭉이 그리고 냠냠이 이야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위로 가기 버튼
Close
Close